제42회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 개최
상태바
제42회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 개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2.03.21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선발전 함께 열려
김자인 등 스포츠클라이밍 스타선수 총출동
지난해 열린 2021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 대회 장면. 사진은 스포츠클라이밍 천종원 선수. 제공=대한산악연맹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제42회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

2022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5월 열리는 서울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과 10월 열리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등 올해 열리는 스포츠클라이밍 국제 대회에 파견할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대회로, ‘암벽여제’ 김자인과 2020 도쿄올림픽에 출전했던 서채현, 천종원 등 스포츠클라이밍 종목을 대표하는 스타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대회는 남녀일반부로 나눠 진행되며, 경기종목은 리드와 볼더링이 합쳐진 콤바인 종목과 스피드 종목으로 대회 첫 날인 25일에는 남자일반부 스피드 예선·결승 경기가, 26일에는 남자 리드와 여자 볼더링 예선·결승경기가,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남자 볼더링과 여자 리드 예선·결승경기와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국내 최대 전시장인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일반 관중도 관람할 수 있는 오픈 대회로 대한산악연맹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 채널을 통해서도 전 경기를 생중계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