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향교의 운영은 모두의 의견모아 투명하게”
상태바
“홍주향교의 운영은 모두의 의견모아 투명하게”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2.06.1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홍주향교 전교·유도회장 이·취임식 개최

홍주향교(취임전교 이철학·이임전교 서양모)는 지난 10일 홍주향교 예절관에서 ‘홍주향교 전교·유도회장 이·취임식’을 거행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이철학 전교와 안병주 유도회장이 취임했다. 전교란 향교의 총 책임자로서 향교를 지금의 중·고등학교라고 볼 때 교장과 같은 역할을 수행한다.

행사에는 이용록 홍성군수 당선자, 이상근 충남도의원 당선자, 서계원 문화관광과장, 유환동 홍성문화원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서양모 이임전교는 “새로운 시대에 맞게 제도를 정비하고 지역을 찾게 해서 명실공히 내포 지역의 중심이 되는 향교를 만들려고 했으나 뜻을 이루지 못해 아쉽다”라며 “신임 이철학 전교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 홍주향교가 더 발전하고 젊어지고 모두가 화합하는 향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철학 취임전교는 “홍주향교에서 공자와 성현의 말씀을 견찰하고 실천하는 것은 우리 윤리 도덕을 기초로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데 의미가 있다”라며 “향교의 운영은 사안별로 공지하고 토론해 의견을 모아 투명하게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취임식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문묘향배 △윤리선언문낭독 △이임사 △공로패 증정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문묘 고유제가 진행됐다.

한편 이철학 취임전교는 청운대 정보산업대학원 경영과를 졸업하고 홍성군청 기획관리실장을 역임했으며 홍주라이온스회장과 청주이씨대종친회장을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