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홍성 문화의 날 기념식 및 생활문화 한마당 성료
상태바
2022 홍성 문화의 날 기념식 및 생활문화 한마당 성료
  • 정다운 기자
  • 승인 2022.10.30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팀 차례대로 공연, 사물놀이 공연 관객 사로잡아
“문화예술은…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 권리시대 특징”

홍성문화원이 주최·주관하고, 충남도·충남도의회·홍성군·홍성군의회가 후원한 ‘2022 홍성 문화의 날 기념식 및 생활문화 한마당’이 지난 22일 홍성문화원 공연장·전시실에서 열렸다.<사진>

이날 행사에 이용록 홍성군수, 이선균 홍성군의회의장, 홍문표 국회의원, 충남도의회 이종화 의원, 이상근 의원, 권영식 의원, 문병오 의원, 최선경 의원, 이정희 의원, 이정윤 의원 등 수많은 내외빈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식전공연 △개회 △국민의례 △문화비전 선언 △문화발전 유공차 표창 △기념사 △격려사 △축사 △축하공연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군수표창(김광수 보광서각회 회장) △홍성군의회의장표창(한금숙 갈사문화예술단 강사, 한경분 달빛 아코디언) △국회의원 표창(장순도 홍성문화원 이사, 이승언 홍주기타랑 회장) △충남문화원연합회장 감사장(장성도 홍양풍물단 회장, 이연자 꽃가람 무용단 단장, 한민전 향묵회 회장)이 수상하며 참석자들은 박수로 환영했다.

오후 행사는 참가한 11개 팀이 순차적으로 공연했으며, 첫 공연인 홍양풍물단의 사물놀이 공연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이날 기념사에서 유환동 홍성문화원장은 “문화예술은 이제 특정인들만 즐기는 것이 아닌 언제 어디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 권리 시대의 특징”이라며 “군민 모두가 문화로 하나 되는 홍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문화원은 지난 1965년 설립된 이래 지역의 전통문화 보존 계승과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