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8청소년지원단, 새해 맞아 ‘짜장면데이’ 행사 열어
상태바
1388청소년지원단, 새해 맞아 ‘짜장면데이’ 행사 열어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1.2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첫 활동 시작… 신규단원 위촉식도 진행
1388청소년지원단원과 학교밖청소년으로 구성된 멘토·멘티 간 대화를 나누는 모습.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현정) 1388청소년지원단(단장 김동배)는 26일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신규단원 위촉식 및 짜장면데이 행사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행사는 △센터장 인사말 △단장 인사말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시설 및 주요사업 소개 △1388청소년지원단 소개 및 활동계획 안내 △신규단원 위촉장 전달식 △멘토·멘티 짝짓기 △짜장면데이 행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조현정 센터장은 “설 명절 이후 갑작스런 한파와 강추위로 궂은 날씨에도 참석해주신 단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하며 “희망차게 시작된 계묘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됐던 분위기를 쇄신하고 더욱 다양하고 멋진 활동을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이어 김동배 단장은 “우리 1388청소년지원단이 충남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원단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센터 관계자와 단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김기철 단원 등 8명의 신규단원이 조현정 센터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전달받으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참석한 단원과 학교밖청소년 간 멘토·멘티 짝짓기가 진행됐다.

한편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에 빠진 청소년을 발견·구조할 뿐만 아니라 의료·법률·보호·자활 등을 민간 차원에서 돕기 위한 단체로 홍성에서는 현재 16명의 지원단원이 활동 중이며, 올해 △짜장면 데이 △원예·베이킹 클래스 등 체험 프로그램 △청소년축제 부스 운영 △삽겹살 데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단장 김동배 △부단장 김기철 △총무 이현경 △회원 조재남, 이명숙, 노상진, 한기원, 김영만, 채선병, 신혜성, 지의신, 김복실, 조윤희, 안진아, 최춘화, 박주창.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조현정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올해 다양한 활동을 약속하며 단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는 김동배 1388청소년지원단장.
조현정 센터장이 김기철 신규단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