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해외여행 준비 여권부터 미리 확인하세요!
상태바
홍성군, 해외여행 준비 여권부터 미리 확인하세요!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3.02.0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권 신청량 급증으로 최소 2주전 신청 당부
홍성군청 민원실 전경.
홍성군청 민원실 전경.

최근 코로나19 제한조치 완화로 위축됐던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홍성군청 민원실이 여권을 발급받으려는 민원인들로 북적이고 있다.

홍성군은 지난 2일 “겨울방학이 겹치고 설 연휴를 낀 지난달에는 하루 신청량이 50건에 달했다고 밝히며 여행, 출장 등 필요 때문에 여권을 발급받고자 할 때는 최소 2주 전까지 미리 신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코로나가 확산했던 지난 2020부터 2021년까지 여권 발급량은 월평균 64건으로 발생 이전 2019년(월평균 455건)보다 무려 1/10로 급감했었으나, 거리두기 조치 완화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여권 발급 민원이 점차 증가하면서 현재는 월평균 400건으로 이전 발급량의 88%로 회복했다

특히 최근 전국적으로 여권 신청량이 급증하면서 신청부터 발급까지 소요기간이 기존 5일 정도에서 2주까지 늘어나 여권 발급 기간을 고려하지 못해 발생한 긴급한 상황으로 민원인들의 문의도 덩달아 많아졌다.

여권을 발급받고자 할 때 홍성군청 민원실을 비롯해 가까운 여권대행사무기관에서 신청할 수 있고, 본인 신청 시 신분증과 여권용 사진을 가지고 방문해 신청할 수 있는데, 기존 발급한 여권의 유효기간이 남았을 경우 지참해야 한다. 여권 발급 이력이 있는 사람은 ‘정부24’에서 온라인 여권 발급 신청도 가능하다.

조종수 군 민원지적과장은 “전국적으로 여권발급 신청이 급증해 한국조폐공사에서 발급이 지연되고 있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최소한 2주전 신청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