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전문봉사단 ‘우리동네 홍반장’ 육성
상태바
재능전문봉사단 ‘우리동네 홍반장’ 육성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4.16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은희)는 2023 재능전문봉사단 ‘우리동네 홍반장’ 육성 사업을 시작한다.

커피홍·브레드홍·뷰티홍으로 구성되는 재능전문봉사단 ‘우리동네 홍반장’ 육성 사업은 커피, 제과제빵, 이미용 분야 전문교육을 통해 봉사자들의 재능을 발굴해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기 위해 기획됐다.

커피홍과 브레드홍은 한 달여 간의 커피 제조 과정 교육, 제과제빵 기초교육 과정을 통해 전문기술을 습득한 후 홍성군자원봉사센터의 대표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이동복지관 활동, 지역의 다양한 축제와 행사장에서 배운 재능을 펼칠 예정이다.

방은희 센터장은 “우리동네 홍반장 커피홍과 브레드홍은 재능전문 봉사뿐만 아니라 다기능·다목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상설 자원봉사단으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으로 언제 어디서든 부르면 나타나는 우리동네 홍반장 같은 예비 봉사단으로 지속적 운영을 꾀하는 것이 봉사단의 최종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이미용 전문봉사단 운영, 무연고 사망자 장례 전문봉사단 운영, 집수리 전문봉사단 운영,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 지원단 등 특기별 재능 봉사단 양성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다양하게 요청되는 자원봉사 필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