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산불 이재민 조립주택 ‘첫 입주’
상태바
홍성 산불 이재민 조립주택 ‘첫 입주’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5.20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호 행정안전부 안전차관
입주 현장 찾아 이재민 격려

서부면 일대를 덮친 화마로 집을 잃어버린 이재민들이 지난 15일 임시조립주택이 놓인 삶의 터전으로 40여 일 만에 복귀했다. 

이날 입주한 이재민은 모두 5세대로, 군은 전주 신설, 상수도 인입 등 입주에 필요한 추가공사를 최대한 빨리 끝내 이달 말까지 모든 이재민이 삶의 터전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시조립주택은 15일까지 서부문화누리센터 이재민 대피소에 임시거주하는 이재민 15세대를 위한 조립주택을 포함해 총 20동이 설치됐으며, 남은 조립주택 12동은 오는 18일까지 설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날 입주 현장을 찾은 김성호 행정안전부 안전차관과 이용록 군수는 조립주택에 입주하는 이재민 세대에 방문하여 위로를 전하고, 산불 피해로 인한 산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응급 복구가 추진되는 현장을 찾아 사업 현황을 점검했다.

김 안전차관은 이재민들의 주택 복구비와 피해 주택 인근 나무 정리에 대한 질의에 “주택 복구비(주거비)는 예산 확보 후 5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현재 위험수목제거 동의서가 확보된 지역은 수목 제거를 완료했다, 동의서가 확보되는 대로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용록 군수는 “예상치 못한 산불 재난에 따른 고된 임시대피소 생활에 진심으로 고생 많으셨다. 남은 이재민분들까지 신속히 삶의 터전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홍성군은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재민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했다.

한편 산불피해 산림시설 응급 복구사업이 추진되는 지역은 서부면 양곡리 포함해 15개소로, 군은 국비 포함 약 2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산지사방, 계류보전, 사방댐에 큰돌메쌓기, 파종, 식재, 떼수로 조성 등 산사태 예방을 위한 응급 복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