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성공을 꿈꾸며 살아간다. 미국의 심리학자 에이브라함 매슬로우(Abraham
Maslow)도 인간이 가진 가장 최상위의 욕망을 ‘자아실현 욕구’ 곧 성공한 인생에 대한 갈망이라고 했다. 어쩌면 성공한 인생으로 살아가고 싶은 욕구를 갖는다는 것은 너무도 자연스러운 일이라 하겠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자신을 성공한 인생으로 이끌 수 있을까?
여기 돈과 시간, 그리고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성공 7단계 인생 공략집이 있다. 바로 자청의 저서 《역행자》이다. 《역행자》는 2022년에 출간되자마자 ‘전 서점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달성하고, 1년 만에 40만 부가 팔리는 대기록을 세우며 우리나라에서 ‘역행자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다. 자청은 본명이 아니고 ‘자수성가 청년’의 준말로, 30대 초반에 일하지 않아도 월 1억 원씩 자동 수익이 창출되도록 만들고, 자신이 소유한 자산으로 매년 20% 이상의 투자 수익률을 올리는 등 경제적으로 완전 자유를 실현한 사람이다. 수학 공식이 있듯이 인생에도 공식이 있다고 말한다. 이 공식을 실천하는 사람만이 완전한 자유를 얻어 성공에 이르며 행복해질 수 있다고 한다.
인간의 95%는 타고난 운명대로 살아가므로 순리자(順理者)이고, 나머지 5%의 인간은 운명을 거스르는 능력, 즉 유전자, 무의식, 자의식의 꼭두각시에서 벗어나 인생의 자유를 누리며 살아가므로 역행자(逆行者)라 부른다.
농장에 갇혀 있는 닭이 자유의지가 없듯이 인간의 삶도 닭과 크게 다르지 않다. 즉, 유전자, 무의식, 자의식이라는 울타리에 갇혀서 모든 걸 운명이라 생각하며 살아간다는 것이다. 그럼 이 운명의 울타리를 벗어나 자유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다른 답이 없다. 울타리를 부수고 밖으로 나와야만 한다. 즉 유전자, 무의식, 자의식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사는 삶으로, 역행자 7단계 모델을 소개하고 있다.
누구나 이 책이 소개하는 역행자 7단계 모델을 실천하면 경제적 자유를 누리게 되는 동시에 자신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특별한 삶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얼핏 보면, 역행자의 모든 단계가 돈 버는 법으로 포장돼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인생을 행복하게 사는 법에 관한 이야기다. 역행자가 되어 완벽하게 자유를 누리며 행복을 누리라고 한다. 이것이 바로 역행자 7단계의 전부이며 모토이다.
이 중에 4단계 뇌 자동화를 간단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누구나 자신의 뇌를 최적화해 지능을 향상시킨다면 의사 결정력이 높아져 행복해질 확률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간다는 것이다. 사람은 매순간 선택하며 살아간다. 인생의 갈림길마다 얼마나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느냐가 의사 결정력으로, 바로 이 의사 결정력이 삶의 질을 행복 아니면 불행으로 결정짓는 것이다. 인간이 불행해지는 것은, 대개 잘못된 의사결정을 내렸기 때문이다. 올바른 방향으로 의사결정을 내렸다면 행복할 수밖에 없다.
혹여 죽을 때까지 순리자로 살고 싶다면 절대 이 책을 읽지 마라! 그러나 죽기 전에 역행자로 한번 살아보고 싶다면 이 책을 반드시 읽고 인생 7단계 모델을 실천하라. 돈, 시간,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어 행복을 누리게 될 것이다. 자신의 운명을 거스르고 평범한 삶에서 벗어나 특별한 삶을 살아가게 해줄 것이다. 운명과 본능의 지배에서 벗어나 경제적 자유와 행복을 누리게 하는 비밀을 담은 책이다. 저자와 함께 ‘돈, 시간,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게 되길 바란다.
김선옥 <테라폰 책쓰기 코칭아카데미 대표, 칼럼·독자위원>
<이 칼럼은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