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이전 신도시 상·하수도정비 용역업체 선정
상태바
도청이전 신도시 상·하수도정비 용역업체 선정
  • 편집국
  • 승인 2008.01.0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현대엔지니어링 최종 선정

충남도는 도청이전 신도시개발사업 구역 내 주민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정적으로 상수도를 공급, 생활하수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도청이전신도시 상·하수도정비 기본계획수립 용역을 추진한다.
이번 상·하수도 정비 기본계획수립용역 입찰에 총 10개 업체가 참여, (주)현대엔지니어링이 최종 선정되었다.
지난 1일 충남도는 신도시 계획인구 10만명에 걸 맞는 상·하수도 정비 기본계획으로 깨끗하고 안정적인 양질의 물을 공급하고 경제·효율적인 하수처리 공법소개, 하수 처리수 재이용계획 등을 기본계획에 반영했다.
이에 따라 신도심 속 맑은 시냇물이 흐르는 하천, 수변·생태환경공간이 확보된 신도시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비기본계획수립 주요내용은 ▲상수도배수장 및 하수처리시설 확충 계획수립은 물론 지역특성에 맞는 공법 운영방안 ▲비상급수 및 생활하수 처리시설 사고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처리계획 수립 ▲하수처리장 방류수를 보다 효율적인 이용을 위한 재이용계획수립 ▲상·하수도시설 운영관리계획 등이다.
충남도 관계자는 “상·하수도 정비 기본계획 수립 구역이 행정구역상 홍성·예산에 걸쳐 있어 정비계획수립 과정에서 두 기관의 의견을 수렴, 기본계획에 최대한 반영해 도청이전신도시가 환경 친화적인 도시건설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