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총선 예비후보자 인터뷰] “지역의 대한 깊은 애정·탁월한 전문성으로 헌신”
상태바
[4·10총선 예비후보자 인터뷰] “지역의 대한 깊은 애정·탁월한 전문성으로 헌신”
  • 홍주일보
  • 승인 2024.02.08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4·10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자 인터뷰_국민의힘 전익수

Q. 이번 총선 출마를 결심한 이유는?
A.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 선거에서 국민의힘 후보로 출마하고자 하는 전익수 변호사입니다. 지난 제21대 총선에서는 아쉽게도 최종 2인간의 국민경선에서 근소한 차로 패하여 당의 공천을 받지 못하였습니다만, 그 당시 많은 분들의 위로와 격려를 받았고 우리 지역의 어머님들, 아버님들께서 저의 등을 두드리시면서 용기를 주셨습니다.

그 이후에도 저는 제가 나고 자란 우리 지역에서 홍성군 구항면 명예면장 등을 줄곧 맡거나 처가가 있는 예산군 지역을 자주 방문하면서 우리 지역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글로벌 바베큐축제, 군민체육대회, 황토 사과축제 등 각종 행사에 꾸준히 참석하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이후 기업변호사 겸 공인회계사로서 오랫동안 기업·금융업무 등을 수행하였고 기업전문가, 경제전문가, 예산전문가입니다.

이와 같은 저의 우리 지역에 대한 깊은 애정과 탁월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군민님들을 모시고 섬기면서 우리 지역을 위하여 봉사하고 헌신하고자 이번 선거에 다시 한번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Q. 자신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A. 저는 기업변호사로서 오랫동안 기업·금융업무 등을 수행하였고 이에 관한 많은 실적을 쌓으면서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경제, 예산, 회계 등에 있어서의 전문가입니다. 저의 지식, 경험 등은 우리 지역이 마땅히 누려야 할 가치를 창조하고 각종 현안들을 긍정적, 선도적으로 해결하며 우리 지역을 명품화할 수 있는 바탕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업변호사로서의 활동과 인맥 등은 기업유치 등을 통한 지역경제의 성장과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고 경제전문가, 재무전문가로서의 지식과 역량은 우리 지역에 충분하고도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거나 적극적으로 유치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Q. 자신의 부족한 점을 스스로 평가한다면?
A. 저는 지난 21대 총선에서 국민경선을 통해 현역 의원과 경쟁을 벌인 적이 있고 이번 22대 총선이 두 번째 도전입니다. 현업이 전문직 변호사인 관계로 정치적 활동에 어느 정도 장애가 있었고 이에 관한 경험이나 정치적 인지도 등에 있어 다른 후보들에 비하여 다소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반 사정, 정치적 환경, 가변적 추이 등을 검토하고 판단하느라 예비후보 등록 등이 다소 늦어진 감이 없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번의 후보등록, 공천신청, 군민님들께의 인사 등에 있어 일련의 과정은 적절하였다고 보여지고 기업변호사로서의 역량과 경제전문가, 재무전무가로서의 전문성에 있어 다른 후보들과의 차별성 등으로 인하여 미흡한 점들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Q. 시급히 해결해야 할 홍성·예산 지역의 현안 3가지씩 꼽는다면?
A. 우리 지역은 훌륭한 자연환경, 좋은 이웃, 역사적 유적과 인물 등이 있고 특히 충청남도의 도청 소재지입니다. 그러므로 이에 걸맞은 명성과 번영을 누리기에 충분하고 그렇게 되는 것이 당연하지만 인구감소, 경기불황, 지역쇠퇴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고 기업유치, 예산확보 등을 통한 지역 성장과 발전, 신도시·원도시의 조화와 활성화, 농축수산업의 발전과 선진화 등의 현안이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홍성·예산 군민께 전하고 싶은 말은?
A. 우리 지역은 고유의 특별한 가치를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기 위한 지혜와 노력 등이 필요하고 이를 위한 전략을 갖추고 있어야 하는바, 저는 이에 대하여 충분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는 깨끗하고 올바르게 열심히 일하는 새로운 정치를 하고자 하고 우리 군민님들을 모시고 섬기면서 우리 지역을 위하여 봉사하고 헌신하겠습니다.

우리 지역의 가치창조와 발전을 위하여 매진하겠습니다. 우리 지역과 군민님들의 뜻을 받들어 윤석열 정부가 진심으로 국민을 섬기고 나라를 발전시킨 성공적인 정부가 되고 국민의힘이 다수가 되는 집권당으로서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