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교육’ 참여
상태바
홍성군의회, ‘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교육’ 참여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4.02.2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주최·주관
충청남도 시·군 의회 교육 참여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의 군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총 14명이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지방의정연수센터에서 주최·주관하는 ‘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교육’에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참여해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의지를 밝혔다.<사진>

‘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교육’은 지방의정연수센터(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소재)와 지리적 접근성이 떨어져 교육 참여가 어려운 지방의회를 대상으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함이 추진배경이며, 상반기 첫 번째 일정으로 충청남도 시군의회를 대상으로 충남 태안군 소재의 아일랜드 리솜 리조트에서 교육이 시행됐다.

교육일정 1일차는 지자체·주민·기업이 함께하는 로컬브랜드 성공전략으로 충남 예산시장 활성화 과정과 관련해 더본코리아 외식산업개발원 조정민 부장의 지역현안 특강과 예·결산 심사 사례 연구로 효율적인 자료요구·분석 방법과 예·결산 심사 사례연구를 위한 전문강사로부터 수강 일정이 진행됐다.

2일차는 본회의 발언·언론 인터뷰 등 스피치 역량 향상 및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이론 및 실습과 조례안 입안·심사 기준 및 사례연구 강의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 교육이 이뤄졌다.

이선균 의장은 “제301회 임시회를 마치고 바쁜 일정에도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참여해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직원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며 “이번 교육의 내용을 꾸준히 되새기고, 참여한 도내 타 시·군 의회와 소통과 지역현안 내용 등을 공유해 홍성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의정활동을 수행하도록 부단히 공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