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2일까지
홍성군은 2016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조사ㆍ산정한 22만 6343필지의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5월 2일까지 군민 의견을 수렴한다.
이번에 지가열람 및 의견 제출을 받게 되는 개별공시지가는 2016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토지특성을 조사ㆍ산정한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친 것이다. 토지소유자 및 그 밖의 이해관계인은 토지지번별 ㎡당 가격에 대해 열람 후 의견이 있을 경우 의견 제출서를 작성해 군청 종합민원실 및 각 읍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우편으로 접수할 경우 5월 2일 소인분까지 유효하며 의견제출 된 토지가격에 대해서는 토지특성을 재확인하는 한편, 표준지의 가격이나 인근 토지가격과의 균형유지 등을 재조사해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받은 후 홍성군 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할 계획이다. 또한 5월 31일 결정ㆍ공시하는 개별공시지가는 홍성군 홈페이지(http//hongseong.go.kr)에 접속하면 열람이 가능하다. 군은 토지(임야)대장에 등재함으로서 주민들이 편리하게 개별공시지가 가격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조사된 땅값은 국세 및 지방세 등 각종 조세와 부담금의 부과 기준이 되고, 국ㆍ공유재산의 대부료 및 사용료 산정 시 활용된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