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코오롱아파트 태극기달기 앞장서

【홍성】홍성읍 코오롱아파트가 지난 1일 국군의 날과 3일 개천절, 9일 한글날을 맞이해 한마음 한뜻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에 앞장서 화제가 되고 있다.<사진>
총 569세대가 거주하는 코오롱아파트에는 지난달 30일부터 집집마다 태극기가 펄럭이고 있다. 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은 코오롱아파트 입주자 대표가 10월 중 나라사랑 태극기 운동을 기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심한 끝에 시행됐다.
마을 이장도 이번 행사의 취지에 공감해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예상보다 태극기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가정이 많은 관계로 무료로 태극기를 배부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지난달 30일부터 코오롱아파트 입주자 대표, 이장 등 관계자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각 가정을 방문해 태극기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민들도 이번 행사를 크게 반기며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행사로 자리매김 하게 되길 바란다”는 바람을 전했다. 코오롱아파트 입주자 대표는 “소소한 아이디어였지만 주민들의 손으로 한 집 한 집 태극기를 거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장의남 홍성읍장은 “이번 사례를 모범삼아 관내 공동주택과 상가밀집지역에서도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