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일표 의원,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홍일표 의원,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한지윤 기자
  • 승인 2010.11.26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수상 영광

홍성출신의 홍일표 국회의원(한나라당, 인천 남구갑)이 법률소비자연맹ㆍ여성유권자연맹 등 27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공동으로 참여한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평가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의 국정감사 우수의원은 지난 1999년 출범 이 후 매년 온오프라인에서 1000여명의 모니터요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의 엄정한 평가기준에 따라 선정돼왔다. 2010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은 지난 23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국회 지식경제위원회 소속인 홍일표 의원은 이번 2010 국정감사에서 중소상인과 중소기업의 지원 확대를 요구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하며 '중소기업ㆍ서민경제살리기국감', 국정현안에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국감'으로 활발한 활동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해외자원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우선구매권 확보 노력이 필요함을 촉구했고, 경제자유구역 평가와 육성ㆍ지원정책의 방향, 신재생에너지의 보급 시 국산점유율을 제고 및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한 것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홍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지난해 법제사법위원회에 이어 지식경제위원회에서 다시금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서민과 중소기업을 살리고, 국민의 안전과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올바른 정부정책의 대안제시를 통해 한층 성숙된 의정활동과 열과 성을 다하는 정치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홍일표 의원은 정치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10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행사는 언론인연합협의회와 국민생활체육회, 사단법인 국제문화공연교류회, 스포츠코리아, WBC복지TV 공동주최로 지난 11일 서울 용산구 소재의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개최됐다. '2010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은 올 한 해 동안 정치,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부문과 일반 기업 및 공직 부문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사회발전을 위해 큰 업적을 남긴 인물들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홍 의원은 정치부문에서 성실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정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특히 원만하고 조화로운 인품과 균형적인 정치활동이 대한민국 정치문화 개선에 모범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주요 시상자로는 홍 의원을 비롯해 김창준 미 연방하원의원, 임승택 G20기획단장, 이웅수 전 해양경찰청장, 윤종필 간호사관학교 교장, 정혜선 방송인 등이 수상했다.

홍일표 국회의원은 홍성군 홍동면 문당리가 고향으로 홍성고(28회)와 건국대 법대대학원을 졸업했다. 1981년 제23회 사법시험에 합격, 사법연수원 14기를 수료하고 대구지법, 대전지법 홍성지원, 인천지법, 서울지법 남부지원, 서울고등법원 등에서 판사생활을 했으며, 영국런던대학 객원연구원, 대법원 재판연구관 등을 지냈다. 1999년 인천에서 변호사를 개업했다. 인천광역시 정무부시장을 거쳐 지난 2008년 제18대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홍 의원은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었고, 정치발전 공로로 '2010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홍 의원은 판사시절 동생 홍이표 판사와 함께 형제판사로 불렸으며, 국회의원에 당선된 이후에는 고향인 홍성과 관련된 주요행사도 빼놓지 않고 있으며, 홍성지역의 현안에도 세심한 관심을 갖고 챙기고 있다는 평이다.

한편 국회의원 홍일표 후원회(회장 김문웅)에서는 내일의 희망을 여는 정치인 홍일표 국회의원에게 후원을 당부하고 있다. 후원은 1회 1만원 이상, 연간 500만원까지 가능하고, 1회 10만원, 연간 120만원까지 익명으로 후원할 수 있다. 기부 금액의 10만원까지는 세액공제,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하여는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10만원을 후원하면 연말정산시 전액을 환급받을 수 있으며. 법인 및 단체는 후원할 수 없으며 개인만 가능하다. 후원을 하실 분은 농협 130023-56-114522, 국민은행 237201-04-183069, 예금주는 김유선(홍일표후원회)이며, 자세한 문의는 후원회사무실 (전화032-421-165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