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지난 15일 군청회의실에서 김석환 군수를 비롯해 부군수, 각 실·과장, 직속기관·사업소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5기 공약사항과 군수 지시사항, 주요 현안사업, 정부예산 확보 등 주요 군정업무 전반에 걸쳐, 지난 1년간 추진해 온 실적을 점검하고 향후 과제를 도출하여 활력 있는 군정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군에 따르면 군수 공약사항 48건 중 현재까지 공정한 인사운영시스템 확립, 기업유치 유공자 포상금 지급조례 제정 시행 등 5건이 완료되었고,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 친환경농정발전기획단 구성 및 순환농업체계 구축 등 38건이 추진 중에 있으며,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 홍성명품 한우 먹거리타운 조성 등 5건이 아직 미착수 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보고회에서는 공약사항과는 별도로 중점추진과제 49건과 군수지시사항 19건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점검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보고자료에 따르면 민선5기 홍성군은 중앙부처와 충남도를 방문하거나 건의서를 제출하는 등, 46건에 걸쳐 국·도비 확보에 힘을 기울여, 2012년 예산으로 국비 380여 억원, 도비 34여억원을 각가 확보하였다.
아울러 찾아가고 싶은 섬 가꾸기 공모사업에 죽도가 선정되어 25억원을 확보한 것을 비롯해 10개 공모사업에 걸쳐 51억여 원을 확보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김석환 군수는 “군민의 신뢰와 협력을 이끌어 내기 위해 군 산하 전 공직자들이 역동적으로 군정을 추진할 것”을 당부하며, “군민과 원활히 소통하며 힘차게 도약하는 홍성군을 만들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