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초, 우리 마을 맛있는 가을 배워요
상태바
신당초, 우리 마을 맛있는 가을 배워요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10.1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 마을 사계 보고 걸으며 과일 수확
체험 통해 마을 사랑하는 마음 갖길 기대
지난 13일 신당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은 지역 농장에서 사과대추를 수확하는 체험 을 했다.
지난 13일 신당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은 지역 농장에서 사과대추를 수확하는 체험 을 했다.

신당초등학교(교장 문제민)의 4~6학년 학생들은 지난 13일 서부면 남당리 달호농장에서 사과대추 따기 배움 활동을 했다.

이날 배움 활동은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과정 ‘천수만의 사계 프로젝트 학습’의 일환으로 학부모의 교육 기부를 받아 실시됐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마을의 가을 풍경을 둘러보며 걸어서 농장 가기 △사과대추와 수확 방법 알기 △실습 등 순으로 진행됐다.

황 아무개(신당초 4) 학생은 “우리 마을에 있는 농장에서 따니 더 즐거웠어요”라며 “하나는 할머니댁에 갖다 드릴거예요"라고 즐겁게 웃었다.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우리 마을 사람들이 하는 일을 체험해보고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배움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체험중심학습을 통해 우리 마을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나아가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신당초등학교는 2021~2024 혁신학교로 지정돼 승마교육, 마을학교교육, 천수만의 사계 등 마을을 주제로 한 교과융합형 체험중심 프로젝트 학습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