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동 출신 홍성교육장, 제33대 주진익 교육장 취임
상태바
홍동 출신 홍성교육장, 제33대 주진익 교육장 취임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2.03.0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홍성 홍동면 출신… 34년 교직·행정 경험 두루 갖춰
“바람직한 민주시민 길러내는 홍성교육 만들어 나갈 것”

충남 홍성 홍동면 출신인 홍성교육지원청 주진익 교육과장이 제33대 교육장으로 2일 취임했다. 신임 주진익 교육장은 공주사대를 졸업하고 광천상고를 시작으로 금마중학교 교장, 홍성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을 거쳐 홍성교육지원청 33대 교육장으로 취임했다.

주 교육장은 홍성지역에서 오랜 교직생활을 거쳐 지역 교육현안에 대한 이해도가 탁월하다는 평이다. 34년 간의 교직경력과 행정경험을 두루 갖춰 충남교육계에서도 두터운 신임을 받고 있다.

주 교육장은 홍주의사총을 방문해 호국영령에 대한 참배를 시작으로 첫 업무를 시작했다.<사진> 이어 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역사와 미래, 성장과 행복이 함께하는 어깨동무 홍성교육이라는 목표아래 △홍성의 사회·문화적 환경을 반영한 홍성교육 비전 제시 △교육현장을 적극 지원하는 교육행정 구현 △학교지원 협의회를 통한 학교업무 최적화 실현 △2022 개정교육과정을 선도적으로 실현하는 홍성교육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한 정책 수립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 교육장은 “학생을 교복입은 시민이라고 한다. 학생들이 민주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인권을 보장받고, 사회발전에 공헌하는 민주시민으로서 당당히 성장해 갈 수 있도록 홍성교육이 그 밑바탕이 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