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농협, 청년농업인과 함께 스마트한 미래농업 만들기 다짐
상태바
충남세종농협, 청년농업인과 함께 스마트한 미래농업 만들기 다짐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2.05.1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세종지역 청년농업인과 함께하는 미래농업 네트워크 구축 추진
충남세종농협(본부장 이종욱)은 충남세종지역 청년농업인과 함께하는 희망농업 세미나를 19일 개최하고 동천안농협 스마트농업지원센터(조합장 조덕현)에서 청년농업인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했다.

충남세종농협(본부장 이종욱)은 19일 동천안농협에서 미래 충남세종농업을 이끌어갈 30인의 청년농업인과 함께 ‘충남세종 청년농업인과 함께하는 희망농업 세미나’를 개최했다.

충남세종농협이 마련한 이날 세미나에는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졸업생과 충남지역 청년농업인, 충남도청, 충남농업기술원, 농협창업농지원센터 등 농업 전문가 60여 명이 참가해 충남세종 농업의 미래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특히 미래농업의 주인공인 청년농업인을 위한 지자체의 정책적 지원과 농협의 마케팅 전략, 지역농협의 스마트팜 운영 실무 등이 소개돼 참가자들의 호응이 뜨거웠다. 청년농업인들도 창업농으로 자리잡기위해 필요한 농업기술과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충남도와 농협에 제안했다.

농협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충남세종관내 청년농업인과 함께 미래농업을 고민하고 이끌어가는 청년농업 네트워크를 구축해 스마트 농업 중심의 디지털 농업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종욱 본부장은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은 청년농업인으로 농촌정착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며 “청년농업인이 농업의 주인공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농협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세종지역 청년농업인들과 함께하는 희망농업 세미나가 19일 동천안농협에서 개최됐다.
충남세종지역 청년농업인들과 함께하는 희망농업 세미나가 19일 동천안농협에서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