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개발 중요성·필요성 일깨우길…”
상태바
“지속가능한 개발 중요성·필요성 일깨우길…”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2.09.04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전국 생물다양성 대회 개최

홍성군친환경농업협회(회장 정상진)는 지난달 27일 문당리 생태학습장 일원에서 제2회 전국 생물다양성 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전국에서 온 다양한 연령층의 참석자들은 생물다양성 체험 대회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웅덩이나 논 등에서 발견할 수 있는 생물들에 대한 모습을 실제로 보고, 각 생물들이 자연에 작용하는 역할에 대해 들었다.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포럼에서는 김태연 단국대 교수의 ‘생물다양성을 확장하기 위한 선택형직불제 제안’, 농업과학기술원 유기농업과 박광래 박사의 ‘생물다양성 농업의 기술과 방향성’, 방미숙 논살림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의 ‘2022년 홍성지역 논생물 발표’ 등 주제 발표가 이뤄졌다.

정상진 충남친환경농업협회 회장은 “지금은 기후위기, 생태 위기 등 환경위기가 닥쳐오는 시점”이라며 “환경에 있어 생물의 종 다양성은 매우 중요한 사안이지만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무분별한 개발과 성장으로 많은 종들이 멸종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종 다양성의 위기를 벗어나자는 운동의 일환이자 시작으로 이번 대회를 추진하게 됐다”며 “이러한 운동을 계기로 종 다양성의 중요성과 함께 지속가능한 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실천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3회 전국 생물다양성 대회는 경기도 연천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