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용봉산 종합개발용역 예산 전액 삭감
상태바
홍성군의회, 용봉산 종합개발용역 예산 전액 삭감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2.09.2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00억 원에 달하는 추경예산 대부분 승인 전망
“용봉산 모노레일·출렁다리 재추진 의혹 설명해야”
지난 22일 군의회가 제288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가 추경 예산에 포함됐던 용봉산 종합개발 용역건에 대한 예산을 전액 삭감하며 군의 용봉산 개발 의지에 제동을 걸었다.

군의회는 지난 19일 개회식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의결한 이후, 20일부터 23일까지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예비심사와 의결을 진행했다. 지난 26일에는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기금포함) 종합심사와 의결이 진행됐다.

이번 추경은 기정예산보다 1400여 억 원이 증가해 역대 최고의 예산으로 당초부터 주목을 받아왔다. 군의회는 집행부가 대규모 추경예산을 세우며 의회와 전혀 소통을 하지 않은 것에 대해 섭섭함을 내비추면서도 대부분의 예산을 승인할 것으로 보였지만, 7400만 원에 달하는 군 산림녹지과의 용봉산 종합개발 용역 건은 전액 삭감할 것으로 알려져 군민들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한 산업건설위원회 의원은 “용봉산 종합개발 용역건은 실패한 옛 사업인 모노레일과 출렁다리 사업을 그대로 다시 되살리려 한다는 군민들의 의심을 받고 있다”며 “이러한 배경이 있는 사업을 집행부가 의회와 소통이 없이 추진한다면 의회 입장에서는 집행부가 옛 사업을 그대로 추진하려 한다는 주민들의 의혹을 믿을 수밖에 없고, 이에 따라 예산을 승인하기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또한 “용봉산 개발에 대한 용역을 한다면 일부가 아닌 용봉산 전체를 대상으로 한 종합적인 용역을 진행해야 할 것”이라고 의견을 냈다.

한편 용봉산 모노레일과 출렁다리 사업 재추진 논란은 지난 7월 이용록 군수가 홍북읍 읍·면 순방에서 주민들에게 용봉산 출렁다리와 모노레일 사업 재추진에 대한 의견을 밝히면서 시작됐다.

이날 한 주민의 “일부 환경단체 회원들이 반대해 용봉산 구름다리 건설이 무산된 것으로 안다. 재추진 의사가 있는가?”라는 질문에 이 군수는 “용봉산 모노레일이 환경단체 반대로 무산된 것과 관련해서는 전향적으로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도청소재지에 걸맞은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지난달 2일 군의회 제287회 임시회 산림녹지과 보고·청취 자리에서 최선경 군의원이 “민선 8기 군수직 인수위 또는 산림녹지과 자체적으로 이 사업에 대해 논의를 한 적이 있냐”고 질의했다. 당시 정채환 산림녹지과장은 “공식적으로 없었다”면서도 “군수는 다시 추진하겠다는 의지가 있는 것 같다”고 답해 논란이 증폭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