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샘 아동과 함께하는 따뜻한 ‘우리 동네 영화관’
상태바
사랑샘 아동과 함께하는 따뜻한 ‘우리 동네 영화관’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2.10.02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문화창업공간 잇슈창고 활용
지역 보육시설 아동·교사들 초청

광천 잇슈창고(홍성군 광천읍 홍남동로 121)에 따뜻한 영화관이 열렸다.<사진> 홍성지역 보육시설 사랑샘 아동과 교사 20여 명은 지난 20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가 주관하고 홍성군이 주최한 ‘동네 영화관’ 프로그램에 초청돼 잇슈창고를 찾았다.

초청된 아이들은 잇슈창고 입주 청년 창업가(채소생활 이윤선 대표, 초록코끼리 김만이 대표)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직원 2명, 자원봉사자인 박재범 부여 책방세간 운영자 등과 함께 레크레이션을 즐기고 픽사애니메이션 ‘업 UP’을 관람하며 마음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이윤선 채소생활 대표는 “평소 문화적 혜택을 받기 어려운 지역 아동들이 잇슈창고에서 놀이를 즐기고 영화를 관람하고 야외놀이터에서 신나게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뿌듯했다”며 “청년 창업가로서 지원을 받으며 아동들과 교류도 할 수 있어 보람 있었다”고 전했다.

강희준 센터장은 “이번 잇슈창고 청년창업가 대표들과 사랑샘 아동들과의 만남이 지역 유관기관과의 유대관계 형성과 지역문화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잇슈창고는 행정안전부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사업에 공모 선정돼 농협 폐창고를 청년창업지원 거점과 주민편의시설로 조성한 곳으로, 광천읍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청년 창업가들의 사업 아이템을 활용해 지역주민들을 위한 플리마켓 개최, 공연 대관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지역 내 농가들과 함께하는 ‘대평리 364 농부시장’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