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문화복합센터’ 건립사업 순항… 2024년 6월 준공 목표
상태바
‘광천문화복합센터’ 건립사업 순항… 2024년 6월 준공 목표
  • 정다운 기자
  • 승인 2022.10.17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사업비 55억 원 투입,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
설계 제안 공모 당선작.
설계 제안 공모 당선작.

주민의 다양한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 위해 건립하고 있는 ‘광천문화복합센터’가 지난주 설계 공모를 끝내며 건립에 본격적인 속도를 올리고 있다.

광천문화복합센터는 지난 2020년 9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토교통부의 생활 SOC복합화 공모사업에 선정, 총 5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광천읍 신진리 367-6번지 내에 연 면적 약 1700㎡(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오는 2024년 6월 준공을 목표로 진행 중인 광천문화복합센터는 공유재산 관리계획승인, 투자심사 승인 등 사전 행정 절차를 마무리하고, 이달 초에 건축 설계 제안 공모와 심사위원회 의결을 거쳐 최종 당선작을 결정했다.

설계 제안 공모 당선작으로 종합건축사사무소 위아에서 제출한 작품이 결정됐으며, 당선작은 다목적 강당의 계획이 우수하고 공간의 활용성이 높다는 점 등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복합센터 지하 1층은 주차장, 지상 1층에는 주차장과 지역공동체를 위한 마주침 공간, 지상 2층에는 다목적 강당을 조성해 K-POP고교 학생들과 광천읍 주민들에게 여가문화 공간을 제공하고, 충분한 주차 공간을 확보해 그동안 광천읍 구도심에 문제로 꼽혔던 주차 문제 해소를 기대하고 있다.

황선돈 문화관광과 과장은 “광천문화복합센터가 주민과 학생들의 소통과 교류를 활성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있다”라며“연내 공모작 당선 업체와 실시설계 용역계약을 체결하고 계획대로 내년 착공을 시작하여 차질 없이 주민들께 문화공간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