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마면 주민자치위원회 마지막 회의 개최
상태바
금마면 주민자치위원회 마지막 회의 개최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3.01.1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부터 주민자치회로 변경

올해 첫 ‘금마면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의’가 10일 오전 금마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는 홍성군의회 장재석 부의장, 신동규 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회의는 금마면주민자치위원회 마지막 회의다. 다음 월례회의부터는 ‘금마면주민자치회’로 전환해 진행된다.

박한숙 주민자치위원장은 “‘금마면주민자치위원회’로서의 마지막 회의다. 그동안 주민위원들이 고생이 많았다”면서 “주민자치회로 전환 되는데 위원님들이 도움으로 무리 없이 진행됐다. 위원들 모두 한마음으로 주민자치회를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날 월례회의는 △2022년 금마면주민자치센터 결산 △2022년 금마면주민자치센터 보조사업 결산 △금마면 주민자치회 전환 관련 추진사항 등을 보고했다. 심의안건으로는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의뢰 △2023년 주민자치센터 연간 운영계획 △2023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심의 건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한편 주광택 금마면장은 “여러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주민자치 위원들이 헌신에 감사드린다”면서 “지난해에는 면민화합한마당 행사 등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다른 읍면으로부터 부러움을 받았다. 앞으로 주민자치회로 전환돼도 적극적으로 참여를 바란다”고 말하며 주민자치위원들을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