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진로교육 유공 기관 표창 전수식
상태바
홍성교육지원청, 진로교육 유공 기관 표창 전수식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1.17 0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전대학교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
군 청소년수련관 최우수 기관 선정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진익)은 지난 13일 ‘2022 진로교육 유공기관 표창 전수식’을 실시했다.

이번 전수식에서 진로탐색활동 협력분야 유공으로 혜전대학교(총장 이혜숙)가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혜전대학교는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으로 관내 초·중·고교생 대상 수준별 프로그램·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보건의료 분야 등 전문인력과 체험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어 충남연구원 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대표 유동훈)이 진로교육 유공 협력기관으로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는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으로 초·중·고 대상 수준별 프로그램 교육과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재생에너지 전문가 되기 우수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와 계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홍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피기용)은 홍성진로체험지원센터 성과 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홍성군청소년수련관은 홍성교육지원청의 진로체험교육 위탁기관으로 지역사회 내 체험처 발굴 관리와 프로그램을 컨설팅하고 학교에서 진로체험을 원활히 할 수 있는 허브(hub)역할을 하고 있다.

주진익 교육장은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고 미래역량을 함양하는 진로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혜전대학교, 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 홍성군청소년수련관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홍주의 얼을 계승하는 홍성 미래교육을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