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소년수련관,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 시작
상태바
홍성군청소년수련관,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 시작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3.02.0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피기용)이 운영하는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가 홍북읍 거주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시작됐다.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는 홍성군 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주말 활동을 위해 지난 2021년 시범사업을 시작해 현재 3년 차로, 터전별 30명의 청소년이 참여 총80회를 주말을 이용해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체험활동은 1일 차 친구와 나를 만나는 프로그램이 진행됐고, 2일 차 눈 내린 호서대 운동장에서 축구를 하며 건강을 챙기고, 3일 차엔 바닥의 큰 카드를 뒤집으며 미션을 수행하는 시간으로 친구들과 협동 놀이를 하며 알찬 하루를 보냈다.<사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15·홍북읍)은 “이번 홍북 터전 기행으로 호서대학교 운동장에서 오랜만에 친구들과 눈싸움도 하며 즐거웠다. 치킨이나 피자를 먹으며 방에서 게임만 하고 방학을 보냈다”면서 “이렇게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친구나 동생들과 함께 고민도 나누고 뛰어 놀아 진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피기용 홍성군청소년수련관장은 “특히 올해는 적극적인 청소년 참여를 위해 지난 1월 4개 읍‧면에 있는 8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프로그램 총 240명의 참여 신청을 받았고, 터전별로 정한 주제에 따라 주말에(토, 일요일) 체험활동이 진행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침상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 운영 기관당 1개소 30명이 대상이지만 우리 군은 최대한 많은 청소년의 주말 활동을 독려하고 코로나로 가라앉은 지역사회 분위기 쇄신을 위해 희망 기관을 신청받아 사업 동반자로 선정됐다.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문의는 홍성군청소년수련관(041-631-5910)으로 하면 되며 초4학년부터 중3까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