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자원봉사센터, 1+3 사랑 나눔 주거환경개선으로 활동 시작
상태바
홍성군자원봉사센터, 1+3 사랑 나눔 주거환경개선으로 활동 시작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3.03.03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실내환경 취약가정 접수 후, 재능전문봉사자가 도배·장판 등 교체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은희)가 봄을 맞이해 ‘1+3 사랑 나눔 자원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을 본격 시작했다.

1+3 사랑 나눔 자원봉사단 프로그램은 복지사각지대에서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수혜자를 발굴하고, 민관산학에서 3개 이상 기관이 공동 참여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25일 홍성군자원봉사센터, 홍성군보금자리봉사단(회장 신아현), 홍성주거복지센터(대표이사 박소진)는 홍북읍의 한 취약계층을 발굴해 올해 첫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으로 도배 교체, 주방과 침실 공간 구분을 위한 가벽과 문을 설치하여 수혜자 생활 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신아현 보금자리봉사단 회장은 “이웃사랑의 마음으로 진행하는 주거환경 개선 활동이 누군가에게 새로운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방은희 홍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센터 주관한 도배장판 전문교육을 통해 배출된 보금자리봉사단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주거환경 개선 활동시 필요한 도배, 장판등의 부자재 역시 필요한 상황이라며 관련 업체의 후원을 요청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거 취약 가정을 발굴해 도배 장판 교체, 정리수납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가정이 있을 경우 각 읍·면행정복지센터나 홍성군자원봉사센터(041-633-1365)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