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신도시 명품도시로 만드는 첫걸음… 주차난 해소 위한 세가지 제안”
상태바
“내포신도시 명품도시로 만드는 첫걸음… 주차난 해소 위한 세가지 제안”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3.20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의회 제293회 임시회
문병오 홍성군의원 5분발언
5분 자유발언 중인 문병오 홍성군의회 의원.
5분 자유발언 중인 문병오 홍성군의회 의원.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 문병오 의원은 20일 ‘제293회 홍성군의회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내포신도시 주차난 해소는 명품도시 만드는 첫걸음’이라는 주제를 발표했다.<사진>

문 의원은 “내포신도시는 젊은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활동성 있는 도시 인프라를 구축하지 못했다는 것이 문제이며 주차공간의 부족이 최대 현안과제로 뽑힌다”고 말했다.

또한 계획인구 10만 명의 30%로 3만 명 밖에 정주하지 않은 도시임에도 주차문제가 대두되고 있으며, 주차장 부족으로 불법주차(대각선주차, 이중주차 등)가 만연해 사고의 위험이 많이 발생하고 행정에 대한 불만이 많은 현상황을 꼬집었다.

그렇기에 문 의원은 내포신도시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세 가지 제안으로 △첫째 계획인구의 30%를 기록하는 상태에서도 혼잡한 주차장과 혁신도시 지정으로 인한 공공기관 이전과 내포신도시 주변 국가산단 조성, 제2산업단지 조성 등 인구증가 수요를 감안한 ‘빠른 시일 내 주차장 설치 필요’ △둘째 시설 면적당 주차장 설치기준 강화를 위한 ‘홍성군 주차장 조례 강화’ △셋째 ‘주차 관련 주민홍보와 주차단속’ 등을 제시했다.

문 의원은 10년 전 허허벌판이던 홍북읍이 인구 3만 명 규모의 신도시로 성장했고, 향후 목표 계획인구 10만 명 도달과 충남의 중심이자 수부도시인 명품 내포신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주차난 해소가 첫걸음이라는 중요성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