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잇슈창고,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하는 플리마켓 오픈
상태바
홍성잇슈창고,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하는 플리마켓 오픈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3.2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문화창업공간 ‘홍성잇슈창고’서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개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 이하 충남센터)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양일간 복합문화창업공간 홍성잇슈창고에서 ‘홍성잇슈창고 플리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플리마켓은 홍성군이 주최하고 (재)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며, 잇슈창고에 입주한 청년창업기업 △여기잇슈 △레이럴 △씽씽 △홍성한마음농장을 주축으로, 홍성 지역 ‘콩콩콩예술협동조합’ 소속 업체 등 지역 소상공인 13개 업체가 참여한다.

플리마켓에서 홍성의 정취를 담은 룸스프레이 시향, 홍성 농산물을 활용한 참깨스프레드 시식 등 청년창업기업의 상품 전시와 판매를 통해 로컬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도자기 마그넷 체험, 마크라메 키링 체험, 패브릭 인형만들기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가족 단위 방문객을 포함해 다양한 연령대의 즐길거리를 마련한다.

당일방문객 선착순 100명(설문조사 참여자)에게, 부스 체험활동 쿠폰(5000원 상당)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홍성가족어울림센터와 연계해 경력단절여성과 자녀들을 위한 부스 체험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4월 1일(토) 오후 3시에는 20대 청년 4인조로 구성된 인디밴드 ‘보아트’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강희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플리마켓은 지난해에 이은 연속성 있는 행사로 복합문화창업공간으로서의 잇슈창고를 지역에 알리고 지역 소상공인과 지역 거주민이 함께할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이라며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복합문화창업공간 잇슈창고(충남 홍성군 광천읍 홍남동로 121)는 홍성지역 청년창업 지원을 위해 공유오피스와 맞춤형 멘토링, 시제품 제작비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영화상영회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