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산면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 실시
상태바
갈산면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 실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4.01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 역량 강화 위해

올해부터 주민자치회로 새롭게 출범한 갈산면주민자치회(회장 이기한)가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을 위해 지난 27일 경남 하동군 화개면주민자치회를 방문했다.<사진>

화개면주민자치회는 지난 2020년 7월 주민자치회로 출범해 주민총회, 주민자치센터 별천지 문화마당 운영하고, 주민자치형 사업으로는 화개면 진입관문 조경식재와 경관조명 설치사업 등 지역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 가는 주민 주도의 참여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갈산면은 올해 주민참여 제안사업으로 추진하는 백야 김좌진 장군 청사초롱 거리조성, 백야 김좌진 장군 슈퍼그래픽 조성, 백야교 경관조명 설치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김좌진 장군의 호국정신과 충절의 혼이 살아 숨 쉬는 갈산면, 나아가 홍성군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지역발전과 홍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기한 회장은 “올해 주민자치회로 전환하고 처음 실시한 선진지 견학에서 우리 주민자치회 위원님들이 관심과 열정으로 타 주민자치회의 우수사례 등을 배우고 접목하여 우리 지역에 맞는 사업을 찾아내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얻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영길 갈산면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으로 갈산면주민자치회 위원님들의 단합된 모습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주민자치회 발전이 면민의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