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콩콩종합예술협동조합, ‘제2회 콩콩콩 회원전’ 개최
상태바
콩콩콩종합예술협동조합, ‘제2회 콩콩콩 회원전’ 개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5.02 20: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까지 충남도서관서
제2회 콩콩콩 회원전 포스터.
제2회 콩콩콩 회원전 포스터.

홍성에서 활동하는 공예·예술 작가들의 모임인 ‘콩콩콩종합예술협동조합(이사장 이주훈·이하 콩콩콩)’이 지난 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충남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제2회 콩콩콩 회원전’을 개최한다.

이번 회원전은 콩콩콩 이사장인 이주훈 작가를 비롯해 강남희, 김소현, 김은진, 김진선, 김채은, 김해연, 윤지영, 윤혜원, 정혜정, 채정옥, 편가희 작가 등 12명의 콩콩콩 회원 작가들이 참여했다.

특히 양말목, 커피점토, 코바늘, 종이, 가죽, 실, 은을 주재료로 한 공예 작품과 천연비누, 재봉, 도자기 작품까지 12명의 작가들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공예수업 샘플 등으로 꾸며졌다.

콩콩콩종합예술협동조합은 지난해 4월 홍성읍 월산상가 인근 상가에서 △이주훈(호호공방) △김채은·김은진(과로수99번길) △김진선(내모토끼) △김해연(도깨비노리터) △윤지영(자기만의방) △윤혜원(옐로우캣) △채정옥(옥이쓰) △이한얼(얼룩공방) △백벼리(벼리빛나는지구) 등의 작가들이 참여해 ‘1호점 개소식’을 열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홍주읍성 품은 ‘남문동 아트플리마켓’,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홍성 잇슈창고 플리마켓’, 월산상가번영회 ‘거리문화 축제 플리마켓’ 등 각종 행사에 참여하면서 활동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 지난 3월에는 정혜정(메리공방) 작가와 편가희(히(HEe)공방) 작가의 콩콩콩 2호점(홍성읍 월산1길 39-7 1층)이 콩콩콩 1호점 인근에 오픈하기도 했다.

이주훈 이사장은 “지역 내 작가들이 모여 각종 활동을 도모하고 예비 예술 창업자들의 창업을 돕는 등 많은 활동을 펼치고 있는 콩콩콩 회원들의 노력과 역량이 발휘된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회원전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콩콩콩종합예술협동조합의 ‘콩콩콩’은 ‘ㅋㅋㅋ’와 ‘ㅎㅎㅎ’가 합쳐진 합성어로 재미있게 예술을 해보자는 뜻이 담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유정 2023-09-10 03:46:51
기존 콩콩콩 너무 좋고 자주 샀는데
신규 2호점 히?.. 글쎄요 왜 굳이 2호점을 하셔서 이미지를 까내리시나요...원데이 다신 안해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