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산불피해 이재민 공공임대주택 첫 입주
상태바
홍성 산불피해 이재민 공공임대주택 첫 입주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5.04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중 조립주택·공공임대주택 등
이재민들 삶의 터전으로 복귀 예정
서부면 문화누리센터 이재민 보호센터.
서부면 문화누리센터 이재민 보호센터.

홍성군 서부면 일대의 대형 산불로 대피소 생활을 하던 이재민이 공공임대주택에 첫 입주한다. 

홍성군은 서부면 문화누리센터 이재민 보호센터에 대피해 생활하던 수급자 이재민 1가구가 지난달 28일 내포신도시에 위치한 공공임대주택(LH)에 입주했으며, 공공임대주택 입주를 희망한 이재민 1가구는 이달 입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는 이재민을 위해선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홍성군사회복지협의회 및 지역 기업들의 후원으로 밥솥, 그릇, 쌀 등을 포함한 생필품 꾸러미가 지원됐으며, 홍성군 자원봉사센터는 입주 전 청소 지원과 이사물품 수송 등 수고를 도맡았다.

서부면 산불로 발생한 이재민은 53가구 91명으로, 거주시설 복구방안을 수요 조사한 결과 △임시주거용 조립주택 지원에 31가구(32동* 4인 이상 1동 추가) △공공임대주택 입주 지원 2가구 △기타 지원에 20가구로 나타났다.

임시주거용 조립주택은 27㎡ 규모로 싱크대, 붙박이장, 신발장. 냉난방기 등이 갖췄으며, 이재민의 신속한 입주를 위해 사전 제작을 의뢰했다.

군은 지난주부터 피해 주택 철거와 조립주택 설치를 위한 전기, 수도 등 기반시설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모든 이재민 가구를 5월 말까지 삶의 터전으로 복귀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산불 피해로 실의에 빠진 이재민들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준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와 홍성군사회복지협의회, 홍성군 자원봉사센터 및 기부 물품을 전달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모든 이재민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은 산불 피해 복구지원을 위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하에 오는 31일까지 성금 모금을 진행하며, 참여 방법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용계좌(농협 301-0700-1212-01)를 통해 동참할 수 있고, 기타 성금 관련 상담은 군 복지정책과(041-630-1595)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