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역 가실 때 우회로 이용하세요”
상태바
“홍성역 가실 때 우회로 이용하세요”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5.25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역사 진입도로 철거에 따른 우회로 이용 협조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 홍성역사 진입도로 철거
1차 교통처리계획(5월 22일~6월 30일).

홍성군은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에 따른 홍성역사 진입도로 철거를 위해 지난 22일부터 차도를 전면 통제하고 우회로 이용을 당부했다.

군은 철거 기간 교통혼잡이 예상됨에 따라, 홍성역사를 이용하기 위해 우회로를 통행하는 차량은 다소 불편하더라도 감속 및 안전 운전과 교통통제 요원의 교통안내에 적극 협조를 부탁했다.
현재 사용되던 홍성역사 진입도로는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개발계획에 따라 철거되고, 이후 홍성역세권 단지 내에 조성되는 대중교통 환승센터로 연결되는 새로운 진입도로를 개설해 오는 2024년 8월경 개통될 예정이다.

홍성군은 홍성역 앞 광장 6165㎡에 지하에는 스마트 주차장, 지상에는 스마트 복합안내센터를 갖춘 대중교통 환승센터를 조성하고 있으며, 역세권 개발사업의 완성으로 홍성역사를 이용하는 군민과 이용자들의 편의가 더욱 증진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홍성역사 이용 차량은 1차 교통처리계획에 따라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9일까지 △홍성역 앞 조양로 사거리에서 조양로247번길로 우회 △의사로36번길에서 회전교차로에 진입 △이후 통제 요원의 교통안내에 따라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내에 설치된 우회도로를 이용해 홍성역사로 진입할 수 있다. 

이후 6월 30일부터 2024년 8월까지는 2차 교통처리계획에 따라 홍성역 앞 조양로 사거리에서 직진 후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로 곧바로 진입해 통제 요원의 교통안내에 따라 임시도로를 이용하면 된다.

정희채 군 도시재생과장은 “군에서 역점 추진 중인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완성으로 이 일대가 홍성읍의 중심축으로 크게 변화될 것”이라며 “공사기간 동안 정체가 예상되는 만큼 다소 불편하겠지만 우회도로를 이용하는 등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2차 교통처리계획(2023년 7월~2024년 8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