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킹 범죄로부터 안전한 홍성을 만들자”
상태바
“스토킹 범죄로부터 안전한 홍성을 만들자”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6.26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96회 홍성군의회 임시회’서
이정희 의원 5분 자유발언 나서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 이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은 26일 제296회 홍성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 발언 시간을 통해 ‘스토킹 범죄로부터 안전한 홍성을 만들자’라는 주제를 발언했다.<사진>

이 의원은 “여성친화도시 2회 선정이라는 잠재적인 능력을 갖고 있는 홍성군이 스토킹 범죄예방을 리더해야 하는 소명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스토킹 범죄는 살인이나 성폭행 등의 강력범죄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심각한 사회문제라 할 수 있다”고 제언했다.

또한 통계에 따르면 2020년 4515건이었던 스토킹 범죄 신고 건수는 2022년 2만 9565건으로 6배 이상 증가했으며, 스토킹 가해자 10명 중 6명이 애인이나 직장 동료와 같은 주변인이고 피해자들의 20%만이 수사기관에 신고를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어 이 의원은 스토킹 피해자를 돕고, 스토킹 범죄를 방지하기 위해 △스토킹 피해자 관련 실태조사 시행 △스토킹 피해자 관련 지원시설 추가 설치 △스토킹 피해 전문상담 등 프로그램 운영 △스토킹 피해자 관련 홍보 및 인식개선 교육 실시를 제안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저부터 스토킹 범죄 예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조례 제정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제정하고자 한다. 앞으로 ‘스토킹 범죄 예방과 피해자 보호 대책 마련을 위한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조치가 이뤄지도록 노력해 여성친화도시 홍성군이 스토킹 범죄에서 전국 제1의 안전도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주문하며 5분 자유 발언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