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 자동크린넷’ 내일부터 정상 운영
상태바
‘내포 자동크린넷’ 내일부터 정상 운영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8.31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신도시 쓰레기 자동집하시설
새 이름으로 9월부터 운영 본격화

충남도 내포신도시 쓰레기 자동집하시설이 다음달부터 새로운 이름 ‘내포 자동크린넷’으로 정상 운영에 돌입한다.

충남혁신도시조합은 충남개발공사가 시범 운영 중인 내포신도시 쓰레기 자동집하시설의 운영권을 인수해 9월 1일 자로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쓰레기 자동집하시설은 내포신도시 내 일반 생활 쓰레기를 지하관로를 통해 집하장으로 수거·처리하는 시설이다.<사진>

집하장 2개소와 지하관로 40㎞를 통해 하루 66톤의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으며, 지난 2018년 완공 이후 현재 충남개발공사가 시범 운영 중이다.

충남혁신도시조합은 쓰레기 자동집하시설의 명칭을 내포 자동크린넷으로 변경해 이미지를 개선하고 다음달부터 11월 말까지 이용 안내 등 홍보·계도 기간을 거쳐 12월 1일부터 일반 생활 쓰레기 문전 수거를 종료할 계획이다. 다만 음식물 쓰레기, 재활용 쓰레기는 기존과 같이 문전 수거 방식으로 운영한다.

도와 충남혁신도시조합은 자동크린넷 운영에 앞서 내포신도시 내 18개 아파트의 관리사무소와 입주자 대표, 이주자택지 상인연합회, 내포상인연합회 및 중심 상가 건물관리소 등에 협조를 구하는 등 시설 사용에 대해 안내하고 문전 수거 종료 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송무경 도 공공기관유치단장은 “내포 자동크린넷 정상 운영이 순조롭게 이뤄질 수 있도록 충남혁신도시조합과 협력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면서 “쓰레기 자동집하시설은 음식물 쓰레기와 재활용 쓰레기를 제외한 일반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시설인 만큼 올바른 시설 이용에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