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최고 정보화역량 홍성농업인, 6차 산업 이끈다
상태바
충남 최고 정보화역량 홍성농업인, 6차 산업 이끈다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09.0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부문 김종상 최우수상, 사진부문 김유금 최우수상 수상

홍성군이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6차 산업을 육성하고 있는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강소농과정 교육생들이 정보화 역량이 충남도내 최고를 기록하는 쾌거를 안았다.<사진>

군에 따르면 지난 1일 개최된 충청남도 정보화경진대회에서 농업 분야에서 강소농과정 교육생인 김종삼 교육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사진전 부문에서는 김유금 교육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라이브커머스 부문에서 이을숙 교육생이 본선에 출전했다고 밝혔다.

블로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종삼 교육생의 블로그는 지역 농산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화 농업인의 일상을 생생하게 담아내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사진전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유금 교육생의 사진은 농촌의 아름다움과 농업인의 정진을 잘 담아낸 사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라이브커머스 부문에서 본선에 진출한 이을숙 교육생는 라이브커머스 활용의 가능성을 보여주며 참신한 라이브커머스 방식으로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했다.

이승복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홍성군 농촌의 정보화를 이끄는 강소농과정 교육생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 정보화역량강화를 통한 6차 산업 육성에 노력을 경주해 생명산업인 농업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충청남도 정보화경진대회는 농업분야에서의 정보화 적용을 장려하고 현장에서의 우수한 사례를 발굴해 농촌 정보화의 선도적 역할을 이어가고, 다양한 분야의 참가자들이 자신의 창의적인 성과들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