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제298회 임시회 폐회… 6일 간의 일정 마무리
상태바
홍성군의회, 제298회 임시회 폐회… 6일 간의 일정 마무리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9.1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의회 자매결연과 조례안 및 일반안건 17건 등 심의·의결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가 18일 홍성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 광명시의회 자매결연과 조례안 15건, 일반안건 2건을 처리하고 회기를 마무리했다.<사진>

군의회는 임시회 기간 중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현장방문을 시행해 주요 사업장을 찾아가 군정업무와 군민 불편사항을 점검, 군정의 적극적인 행정과 주민의 생활 편익 증진을 요구했다.

13일에는 갈산전통시장의 현대화시설 사업 및 시장 활성화 요구를 시작으로 갈산면 1개소, 결성면 3개소, 서부면 1개소, 금마면 1개소, 홍성읍 4개소, 총 10개소를 방문했다.

14일에는 내포신도시 주민 불편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내포다목적운동장, 모아엘가아파트 정문 교차로 개선, 중흥S클래스아파트 정문·후문 등 교차로 개선 등을 요구했으며, 홍북읍 5개소와 홍성읍 1개소, 총 6개소에서 사업설명과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15일에는 홍성의 남부권역인 광천읍을 찾아 신대세월교 정비사업,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 현황 등을 살펴보는 등 광천읍 3개소, 구항면 1개소, 은하면 1개소, 홍성읍 3개소 등 총 8개소를 둘러보며 홍성군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18일 폐회식에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도있는 심사를 벌여 △권영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공모사업 관리에 관한 조례안’ △이정희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스토킹방지 및 피해자 보호등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 장애인범죄 예방 및 피해자 보호등에 관한 조례안’ △김은미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청소년 심리적 외상 예방 및 치유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홍성군수가 제출한 10건의 조례안 중 7건의 조례안은 원안가결했다.

또 △문병오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기금운용심의위원회 운영 조례안’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 아이들 세상만들기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성군 기업 투자유치 촉진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가결됐다.

이선균 의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3일간의 일정으로 군민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철저한 현장방문을 한 동료의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하며 “광명시의회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지역 문화·관광·체육 분야 활성화를 위한 협력, 홍성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 등 상호간의 협력하여 두 시군의 현재보다 더 나은 지자체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이날 폐회식에서는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김은미 의원은 ‘삽교천 생태공원 조성 제안’이라는 주제로 충남의 젓줄이며 생태의 소중한 자원인 삽교천에 생태공원 조성을 통해 주민들의 휴식공간과 힐링 장소로 만들어 줄 것을 건의하면서 삽교천 개발을 위한 지방하천 개발 예산확보, 다양한 시설이 있는 체육공원 및 다양한 초화류 식재공간 등 보고 즐길 수 있는 생태공간 조성 등을 요구했다.

이어서 신동규 의원은 ‘광천 전통시장 활성화가 지역경제 발전의 원동력’이라는 주제로 한때 전국 3대 시장으로 명성을 날리던 광천 전통시장을 되살리기 위해 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주축으로 상인 자생력 강화, 서해안 제일의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 중기 종합계획과 공모 지원을 통한 발전 방향 제시 등 전통과 역사가 살아 있는 광천시장의 제2의 도약을 이끌어 줄 것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