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윤 의원, 농어촌·농어업특별위원회 청년자문단 위촉
상태바
이정윤 의원, 농어촌·농어업특별위원회 청년자문단 위촉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10.2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농어업특별위원회 대회의실서 위촉장 수여, 임기 1년
이정윤 의원, “농어업·농어촌 정책에 청년 대변인으로 앞장설 것”

 

대한민국 농어업의 미래는 청년들의 어깨에 달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청년들이 지역을 살리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생명산업인

농어업 발전을 위한 정책을 만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홍성군의회 이정윤 의원은 지난 27일 대통령 소속 농어업특별위원회(이하 농어업위) 장태평 위원장으로부터 농어업위 대회의실에서 ‘대통령소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청년자문단(이하 청년자문단)’ 청년자문위원으로 위촉장을 수여받고 제1차 회의에 참석했다.

청년자문단은 장태평 농어업위원장(前 제58대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의 직속으로 전국 총 19명의 청년으로 구성돼 2023년 10월 17일부터 2024년 10월 16일까지 1년간의 임기동안 농어업·농어촌 정책 과정에서 청년의 참여를 높이고 농어업 현장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 다양한 여론을 수렴을 통해 정부정책으로 제시해 중앙부처에 전달하는 핵심 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이후 청년자문단에서 제안된 안건은 농어업위의 각 분과위원회에서 검토를 거친 후 정부정책으로 공식 의제화 해 논의될 예정이다.

이정윤 의원은 “먼저 홍성군의회 의원으로 농어업정책 과정에 직접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농수산물 가격 폭락으로 농어업인들의 근심이 깊어지는 시기에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농어업인이 즐겁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대안이 마련돼야 한다”며 “기존 농어업·농어촌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청년의 젊은 패기로 미래먹거리 창출을 위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정책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청년자문단 활동에 충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정윤 홍성군의회 의원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홍북읍 나선거구 초선의원으로 당선, 제3기 충남민관협치회의 내포혁신플랫폼 운영분과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