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의병기념관 홍성 유치 염원 담은 ‘3만명 서명부’ 전달
상태바
충남의병기념관 홍성 유치 염원 담은 ‘3만명 서명부’ 전달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11.1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목소리로 충남의병기념관 건립 유치 염원

충남의병기념관홍성군민간유치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이연우·이춘범)는 지난 14일 홍성군민의 충남의병기념관 홍성 유치 염원을 담은 ‘3만명 서명부’를 충남도에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1월부터 추진위원회 정기총회를 통해 홍성군민 포함 대내외 일반인 3만명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전개하여 충남의병기념관 건립 유치의 염원을 담아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항일의병 중심지이자 성지인 홍성군 유치의 당위성을 충남도에 전달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이연우 공동위원장은 “충남의병기념관은 역사적인 당위성 없이는 유치가 어렵다. 그런 이유에서 홍주의사총과 홍주읍성이 있는 홍성이 최적지라고 생각한다”면서 “충남의병기념관 홍성 유치를 위해 9만여 홍성군민의 뜻과 의지를 담아 서명부를 전달했고, 이를 통해 충남도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한 올바른 판단으로 결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의병기념관홍성군민간유치추진위원회는 지난해 10월 24일 출범해 온·오프라인으로 충남의병기념관 홍성 유치에 대한 당위성 등을 적극 홍보했으며, 지난주 ‘홍주의병 스토리텔링북’ 간행과 함께 지난 14일 충남도에 3만명 서명부를 전달했다. 추진위는 앞으로 언론사와의 간담회, 좌담회 등을 통해 최종부지 확정 전까지 다양한 의견 등을 수렴할 예정이다.

한편 충남도는 올해 7월부터 충남의병기념관 건립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 용역을 추진 중이며, 이를 통해 최종 입지를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