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북읍주민자치회, 월례회의·송년모임
상태바
홍북읍주민자치회, 월례회의·송년모임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12.2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 신평면 주민자치회
우수사례·아이디어 공유

홍북읍주민자치회(회장 정윤)는 지난 21일 홍북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월례회의를 진행했다.<사진>

이번 회의 진행에 앞서 당진시 신평면주민자치회 정복순 前회장이 40여 분간 특강을 진행하면서 신평면의 주민자치회 운영 우수사례 중심으로 소개했다. 특히 주민자치회를 어떻게 운영하는 것이 좋은지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설명해 주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특강이 됐다.

김두철 홍북읍장은 “신평면주민자치회 우수사례를 자세히 소개해 줘 홍북읍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폭넓게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리라 기대한다”며 “밝아오는 갑진년에 위원들 모두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는 새해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정윤 홍북읍주민자치회장은 “前 정복순 신평면주민자치회장의 특강이 내년 홍북읍주민자치회를 운영하고 설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으리라 생각한다”며 “2024년 홍북읍주민자치회를 보다 알차고 짜임새 있는 사업을 구상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도 적십자 회비 모금 홍보 △2024년도 상반기 홍북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안내 △2024녀 농어촌주거환경개선사업 신청일정 안내 △관내 불법광고물(현수막) 단속·정비 안내 △2023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 홍보 △희망2024 나눔캠페인 성금 모금 홍보 △일상돌봄 서비스 안내 △고병원성 AI 확산 예방·신고 요령 안내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전달했다.


관련기사
홍북읍, 2024년 상반기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북읍주민자치회 월례회의 개최
홍북읍주민자치회, 서천군 장항읍으로 선진지 견학
홍북읍주민자치회, 홍북읍 주소 갖기 운동 전개
홍북읍주민자치회, ‘홍북아빠 집나갔네?’ 행사 개최
홍북읍주민자치회, 편기범 강사 특강 개최
홍북읍주민자치회,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홍북읍주민자치회, 갑진년 첫 월례회의 개최
홍북읍주민자치회, 당진시 고대면 선진지 견학 실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