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자원봉사센터, 아이 꿈 키움 방 만들어주기 사업 전개
상태바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아이 꿈 키움 방 만들어주기 사업 전개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4.01.0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취약계층 아동 12가정 대상 주거환경 개선
도배·장판·문 교체하고 책장 직접 만들어 기부해
사회적기업 ㈜홍성주거복지센터와 청운대학교 품앗이봉사단이 아이들을 위한 책장을 제작하고 있다.

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은희)가 지난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에 나서 ‘아이 꿈 키움 방 만들어주기’ 사업을 펼쳤다.

해당 사업은 홍성군자원봉사센터와 홍성군 가정행복과, 홍성군 드림스타트, 홍성가구쇼, 엘케이건설, ㈜홍성주거복지센터, 청운대학교 품앗이봉사단이 함께 연계해 진행했다.

아이 꿈 키움 방 만들어주기 사업은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다지며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아동의 방을 만들어주는 사업으로 홍성군과 연계 기관에서 취약계층 가정을 발굴해 자원봉사센터와 민간·학교에서 자원과 재능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관내 12가정을 발굴해 도배, 장판, 문 교체 등 인테리어 지원과 아동에게 필요한 가구를 사전 조사해 새 가구 배치도 이뤄졌다. 특히 홍성군의 대표 사회적기업 ㈜홍성주거복지센터와 청운대학교 품앗이봉사단이 참여해 아이들을 위한 책장 12개를 만들어 기부했다.

방은희 홍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아이들의 자라는 키만큼 자유롭게 꿈꿀 수 있는 희망 담은 아이 꿈 키움 방을 만들어 줄 수 있어 굉장히 마음이 포근해지는 듯하다”며 “더 많은 대상자를 발굴해 아이들이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고 싶다”고 밝혔다.

박성래 군 가정행복과장은 “마음은 있어도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지역사회 민·관·산·학이 뜻을 모아 아이 꿈 키움 방 만들어주기 사업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2024년에는 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향토기업의 나눔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홍성군자원봉사센터, 관내 취약 가구에 소고기 세트 전달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사랑 동(冬)동(同) 동치미 나눔
홍성군자원봉사센터, 행정안정부 장관 표창 수상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안녕 쉼터’ 조성 사업 추진
홍성군자원봉사센터, 폭염 대응 얼음물 정거장 운영
홍성군자원봉사센터·청요리, ‘짜장 나눔의 날’ 개최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어버이날 ‘꽃 화분’ 전달
홍성 1+3사랑나눔자원봉사단, 주거환경개선 출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