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남당항 새조개축제’ 20일 개막
상태바
‘홍성남당항 새조개축제’ 20일 개막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4.01.18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0일부터 2월 10일까지
1kg 7~8만 원으로 가격 통일
서부면 남당어판장 연미네수산 구순회(67) 대표가 싱싱한 새조개를 들어 보이고 있다.

홍성 대표 먹거리 축제인 ‘제21회 홍성남당항 새조개축제’가 이번 주말 홍성 남당항에서 개막식을 열고 3주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

축제 첫날인 오는 20일 오후 3시에는 남당항 특설무대에서 트럼펫과 꽹과리 콜라보레이션 공연과 성악 중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트로트 신동 박예빈과 장구의 신 박서진, 전미경, 조승구, 임영미의 공연과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노래자랑, 돌발퀴즈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특히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홍성군 관광 랜드마크 시설인 홍성스카이타워의 야간경관 조명을 오후 10시까지 사전에 선보이며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큰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 새조개 1kg(살수율 400~500g) 온라인 판매는 7만 원, 식당에서 먹는 것은 8만 원으로 가격을 통일해 판매함으로써 방문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도록 혼란과 불편함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새조개 온라인 판매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새조개축제 관련 문의는 남당항축제추진위원회(041-634-0104)로 문의하면 된다. 

정상운 축제추진위원장은 “남당항만의 특별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다시 찾고 싶은 남당항 새조개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예정이니 많은 분들께서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축제 기간동안 많은 분들이 남당항을 방문하셔서 서해안 대표 먹거리인 싱싱한 제철 새조개의 참맛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