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3년 마을학교 운영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홍성군, 2023년 마을학교 운영 성과보고회 개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4.02.01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마을이 함께 아이 키우는 교육

홍성군은 지난달 31일 홍성군평생학습관에서 ‘2023년 홍성행복교육지구사업’ 마을학교 운영 성과보고회를 실시했다.<사진>

이날 행사에는 홍성군청 이선용 경제문화농업국장, 김태옥 교육체육과장, 홍성교육지원청 담당자와 각 마을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2024년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을학교 사업은 홍성행복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아이들이 마을의 주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지역사회를 연계해 지역과 마을을 넘나들며 자유롭게 상상하고 배울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7년 차를 맞이한 홍성행복교육지구사업은 9개 마을학교가 16개교 초·중·고등학교와 연계해 3월부터 12월까지 650여 명의 학생들에게 △뚝딱!뚝딱! 신나는 목공 놀이터 △사계절! 탐구생활 △마을탐정단 △우리마을 쌀 이야기 등 57개의 다양하고 마을 특색이 담긴 전문성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창의적인 지역 인재 양성을 적극 도모하고 있다.

이선용 군 경제문화농업국장은 “올해로 7년 차에 접어드는 홍성 마을 학교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학교 밖으로 교육 활동이 확장되는 것은 학생들의 주체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마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증대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마을 전체에서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하게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