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역, ‘로컬 밀키트’가 뜬다!”
상태바
“우리 지역, ‘로컬 밀키트’가 뜬다!”
  • 이보미 기자
  • 승인 2024.02.0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가구가 많아지는 요즘. 거하게 한상 차리기보단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밀키트가 유행이다. 종류도 재료도 다양한 밀키트 중 우리 홍성의 특산물을 사용하거나 지역 내에서 직접 키워낸 재료를 사용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여지고 있는 ‘로컬 밀키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또 2024 갑진년 새해에 가족, 연인과 함께 근사하고 간편한 음식을 먹으며 뜻깊은 시간도 보내고 우리 지역 제품을 소비함으로써 지역경제 살리기에 이바지하는 기회를 가져볼 수 있을 것이다.  <편집자주>

■ 엄마손잡채 밀키트    
잡채는 손이 많이 간다. 간단하고 빠르게 조리해먹기엔 부담이 있다. 그런데 라면처럼 물만 넣고 후라이팬이나 전자렌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잡채 밀키트가 출시했다. 

주 재료인 당면은 100% 국산 고구마전분과 키토산으로 만들었고 양파, 당근, 표고버섯, 취나물 등 무농약·유기농 야채들은 특허 받은 방식으로 맛과 식감이 그대로 살 수 있도록 건조했다. 또 국산 통깨 100%인 참기름과 잡채소스까지 모든 재료가 한 세트로 포장돼 있다. 조리시간은 10~20분 정도이며, 건조야채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꽉 들어찬 냉동실이 아닌 상온에서 보관을 할 수 있고 아이스박스 없이 여행이나 캠핑에 가서도 해먹기 좋은 제품이다. 

특히 ‘자연이 키우고 홍성농부의 정성이 담긴 식품’이라는 뜻의 브랜드 ‘생미’의 야채가 들어가는데 생미는 친환경 농산물을 사용하며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우리가 믿고 먹을 수 있는 브랜드이다.

홍성유기영농조합
☎  1899-6268
엄마손잡채 밀키트 상세보기

 


■손질   메기매운탕
집에서 내기 어려운 매운탕의 얼큰하고 시원한 맛. 밀키트로 간편하게 낼 수 있다. 서부면 광리에는 메기 양어장을 직접 운영하며 깨끗하고 좋은 품질의 메기만을 사용해 메기매운탕 밀키트를 만드는 곳이 있다. 

싱싱한 메기는 잘 손질돼 냉동상태로 포장돼 있으며 양파, 고추, 무, 파 등 야채가 함께 동봉돼 있다. 또 양념장이 함께 있으니 하나하나 계량하며 양념장을 만들 필요가 없다. 

조리 전 미리 메기를 냉장 해동해놓고 무와 감자를 냄비 바닥에 깐 후 물과 메기, 양념장을 넣고 끓인다. 20분 후 양파, 대파, 쑥갓 등을 넣고 채소가 익을 때까지 끓이면 집에서도 칼칼한 메기매운탕을 맛볼 수 있다. 

메기는 비타민과 칼륨, 인, 철분이 풍부해 여성 건강증진에 도움이 된다. 기운 없고 몸이 좋지 않을 때 맛있고 건강하게 든든한 한 끼 식사로 더할 나위 없는 보양식이 될 수 있겠다. 

정인푸드
☎  041-633-6363
▶  손질 메기매운탕 상세보기

 


■광천불고기 밀키트
광천전통시장입구에는 아주 유명한 불고기집이 있다. TV방송에도 여러차례 소개될 정도로 맛집으로 소문이 났는데 이 불고기가 밀키트로 출시됐다. 

24시간 숙성 시킨 홍성한우를 사용해 식감이 부드럽고 간이 세지 않아 어르신들과 아이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다. 또 61년 전통의 비법소스와 육수로 마늘향이 풍부하고 표고버섯의 육수가 고기와 잘 어우러져 감칠맛이 돌아 나중에 또 생각나는 음식이다. 조리는 냄비에 불고기를 넣고 육수를 기호에 맞게 부어 간을 조절한 다음 익혀주면 간단하게 조리가 끝난다. 맛도 좋고 홍성한우이기에 손님들이 왔을 때 대접하기에도 좋다. 

밀키트로 처음 맛을 본 분들은 나중에 식당에도 꼭 한번 방문하기를 권한다. 반찬으로 나오는 광천어리굴젓은 불고기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며 갈 때 포장을 해갈 정도로 어리굴젓의 인기도 좋다.  

광천불고기
☎  041-641-2312
▶  광천불고기 밀키트 상세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