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규 예비후보, 홍성·예산 지역별 정책설명회 개최
상태바
강승규 예비후보, 홍성·예산 지역별 정책설명회 개최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4.02.1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예산 지역별 정책 소개·의견 청취

국민의힘 강승규 예비후보가 지난 14일 오후 5시 선거사무소에서 예비홍보물로 선보인 지역별 정책에 대한 첫 번째 정책설명회를 진행했다.<사진>

강 예비후보는 이날 방문한 주민들에게 윤석열 정부의 지방시대 대전환에 대해 △인구 유입 △필수의료체계 △생활돌봄 △교육 등 핵심키워드를 중심으로 정책을 소개했다.

강 예비후보는 “어디서나 행복한 지방을 만들겠다”는 대통령의 다짐을 언급하면서 “예산·홍성, 홍성·예산을 지방시대 선도모델로 만들겠다”고 강조하며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정책을 △인구유입 △대수도권 △복지마을 3가지 측면으로 구분해 소개했다.

먼저 세계인이 찾아오는 농축산물 가공·유통의 6차산업 육성, 국가산단 등에 미래 먹거리 기업 유치, 청년·귀촌·힐링 복합메카 조성, 로컬브랜드 활성화 및 규제혁파로 주민 재산권 확대 등을 통한 인구유입 정책을 설명했다. 또한 우리 지역의 미래성장 동력으로 디지털의료거점 추진에 대해 중장기적인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어 대수도권 동일 생활권 조성을 위해 서해선-경부선 KTX 조기 연결과 장항선 홍성역까지 수도권 전철 연결을 추진하고 홍성역, 삽교역 등 역세권을 개발해 지역의 특화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복지마을 조성과 관련해 “윤석열 정부의 핵심 철학은 어디서나 행복한 지방을 만드는 것”이라며 “어디서나 행복한 복지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방문건강관리, 원격진료, 무료건강검진 등 건강증진 서비스를 확대하고 선도적으로 건강관리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마을공동체 복지센터로 전환하는 등 지역 사회보장 통합지원 플랫폼 구축해 여성, 영유아, 노약자의 필수의료체계, 생활돌봄 시스템을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강승규 예비후보는 “예산·홍성 지역주민을 2개월 남짓 만났다. ‘열심히 듣고, 참 부지런하다’는 말씀에 힘을 냈다면서 다음 정책설명회에서는 좀 더 구체적인 지방시대 선도모델에 대해 말씀을 드리고 빠른 성과를 만들기 위한 소중한 현장의 의견을 듣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홍성·예산선거구, “설 민심의 향방, 관심 쏠린다”
[4·10총선 예비후보자 인터뷰] “정체돼 있는 홍성·예산의 대전환 위해 출마 결실”
강승규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본격 선거운동 돌입
[홍성군예산군선거구] 강승규 예비후보자 프로필
강승규 전 대통령실 초대 시민사회수석, 총선 출마선언
강승규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북콘서트 성료
강승규 국민의힘 후보, ‘4대 지방시대 성공 공약’ 발표
홍문표 국회의원, 국민의힘 강승규 후보 지지 선언
“예산의 아들, 홍성의 손자 강승규, 지방시대 살림꾼”
강승규 후보, 홍성·예산서 출정식 열고 유세 시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