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로 어려운 이웃과 희망 나눠요"
상태바
"재능기부로 어려운 이웃과 희망 나눠요"
  • 최선경 편집국장
  • 승인 2012.12.1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직 종사자 참여하는 '희망나눔!재능봉사단' 운영
홍성군 '희망나눔!재능봉사단' 구성을 위한 사전회의가 지난달 30일 홍성군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재능봉사 관련 단체 및 개인재능봉사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회의는 '희망나눔!재능봉사단'의 운영 취지 및 향후 계획에 대한 사전 논의를 통해 성공적인 활동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희망나눔!재능봉사단'은 전문직 종사자 등의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문화를 다양화하여 자원봉사자와 수혜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사회지도층을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동춘 센터장은 "사회 변화로 직업군이 다양해지면서 개인의 재능도 진료, 집수리, 네일아트, 악기연주, 학습지도, 사진촬영 등으로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다. 전문봉사 수요와 공급의 적절한 조정으로 필요 분야별 맞춤형 봉사단의 구성이 필요했다"고 추진 배경을 밝혔다.

향후 '희망나눔!재능봉사단'은 △건강지킴이 분야 △문화·예술 분야 △의료 분야 △전문기능 분야 △이미용 분야 △집수리 분야 △교육 분야 등 7개 분야로 나뉘어 팀별로 분기 1회 이상 정기적으로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6일 발대식을 갖는 '희망나눔!재능봉사단' 발족은 1회성 단순 노력봉사활동을 지양하고 양질의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자원봉사의 자긍심 고취 및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