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탁업체 비리부정 근절 대책 마련하라"
상태바
"수탁업체 비리부정 근절 대책 마련하라"
  • 최선경 편집국장
  • 승인 2012.12.1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폐기물업체 공개경쟁입찰 촉구 1인 시위
충남공공일반노동조합 홍성환경지회 조합원들은 지난 10일부터 홍성군청 앞에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무 개선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노조 조합원과 군 관계자들은 지난 11일 오후 3시 군청 회의실에서 2시간에 걸쳐 실무협의를 진행했다. 홍성군 A업체 노조 측은 군에 민간위탁업체 선정방식 개선, 환경미화원 처우향상, 수탁업체 비리부정 근절대책을 요구했다.

이들은 청소업무 민간위탁은 전면개선이 필요하다며 이에 대한 개선 방안으로 직영전환 또는 공영화 방안, 사회적기업 위탁방안, 공개경쟁입찰 및 평가제도 운영방안 등을 제안했다. 또 지난 주민감사 결과에서 드러났듯 홍성군의 지도감독과 감사 소홀로 인하여 지난 15년 간 비리 부정이 만연돼 왔다고 주장하며 향후 비리부정 척결을 위해서 홍성군의 엄정한 감사와 철저한 지도감독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군 관계자는 "노조 측이 제안한 여러 가지 요구 사항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이며 감사청구 결과 권고 및 시정 명령을 받은 부분은 추후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A업체 노조원 장 씨는 "충남도에서는 주민감사를 통해 홍성군이 그동안 업무를 소홀히 하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무를 운영해 왔음을 밝혀내고 홍성군에 시정지시를 한 바 있고, 사용자의 불법, 탈법행위에 대해서는 현재 홍성검찰에서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근로기준법에 미달하여 지급한 통상임금 관련 법정수당 미지급분에 대하여 홍성법원에 민사조정을 신청한 상태며, 사용자측은 해고자를 복직시키지 않고 복직날에 곧바로 무기한 대기발령을 내리는 등 전혀 개선의 여지가 없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