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청소년과학페어 홍성군대회서 수상, 군대표 자격 얻어
“홍성군의 미래 과학자들, 충남청소년과학페어에서 빛나다”
“홍성군의 미래 과학자들, 충남청소년과학페어에서 빛나다”

홍주중학교(교장 윤한석) 3학년 학생들이 지난 17일 열린 충남청소년과학페어 홍성군대회에서 수상하며 군을 대표해 도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됐다.<사진>
홍성군대회에서 3학년 이경훈, 이준수 학생은 금상을 수상했고, 3학년 김준현, 박종우 학생은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금상을 수상한 이경훈, 이준수 학생은 오는 13일 열리는 도대회에 홍성군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또한 교내 과학대회에서도 많은 학생이 참여해 입상했다. 과학창의대회 과학실험한마당 부문에서 이경민, 조민국, 정지훈, 한종범이 입상했고, 청소년과학페어 디지털융합과학 부문에서는 김준현, 박종우, 이준수, 이경훈이 입상했다. 또한 청소년과학페어 과학토론 부문에서는 류호석, 강범석, 신현수, 양재용, 정재헌이 입상했다.
수상의 영광을 누린 이아무개 학생은 “이번 과학대회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과학적인 부분들을 심도있게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많은 탐구활동을 통해 과학적 사고력을 길러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을 지도한 박아무개 교사는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열정과 함께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부분이 있었다”면서 “입상하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지도해 미래 과학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