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한민국정치문화경제공헌 대상 시상식서
이정희 군의원, 기초의회부문 정치공헌 대상 수상
이정희 군의원, 기초의회부문 정치공헌 대상 수상

홍성군의회 이정희(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17일 백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한 ‘제7회 대한민국정치문화경제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정치공헌대상 기초의회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사진>
시사연합신문사에서 주최하고, 대한민국 정치문화경제공헌대상 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시상식은 정치공헌, 경제공헌, 문화공헌 등 총 3개 부문의 시상을 진행했으며, 이중 이정희 의원은 기초의회부문에서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얻게 됐다.
이정희 의원은 제9대 홍성군의회에 정치활동을 입문했으며, 전반기 의정활동을 통해 9건의 조례 대표발의와 4건의 5분 자유발언을 했고, 홍성군의회 정책연구회 2개소에 위원으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원도심활성화특별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홍성군 스토킹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조례’ 제정 간담회로 충청남도 최초로 관련 조례를 제정했으며, ‘이동노동자 쉼터 설치 및 처우개선 방안’ 간담회를 개최해 ‘홍성군 이동노동자 권익증진 조례’를 제정해 소외되기 쉬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관심과 실천을 수행하는 활동을 보였다.
이 의원은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 더욱 잘하라고 힘을 실어주는 수상이라고 생각하며 감사하게 여기겠다”면서 “저 또한 한 명의 홍성군민으로서 많은 주민과 소통해 오늘보다 내일이 더 자긍심이 느껴질 수 있는 홍성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