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 개발 기회 제공의 장
제4회 홍성군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25일 홍성군 여하정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홍청랜드IN여하정’이라는 명칭 아래 홍성군 주최, 홍성군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와 먹거리 마당이 운영됐고, 청소년동아리 10개 팀에 의한 댄스, 보컬, 밴드 등의 공연이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또한 관객 참여형 레크리에이션과 초청 공연으로 행사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피기용 홍성군청소년수련관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문화를 경험하고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군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박민재 제1대 청소년의회 의장은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가 홍성군 청소년뿐만 아니라 많은 군민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청소년의회 의장으로서 홍성군에서 청소년이 살기 좋은 환경과 청소년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임을 약속했다.
홍성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날을 계기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기획해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그 과정에서 자신들의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건강한 여가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