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지난 23일 문당마을 환경 농업 교육관에서 제12회 홍성군 공동체 대학 기초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
이번 행사는 마을만들기 사업에 참여하는 마을 리더·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13개 마을에서 온 21명의 교육생이 수료증을 받았다.
공동체 대학 기초과정은 ‘다양한 마을만들기를 위한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지난 4월에 개강했다. 이번 과정은 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하는 마을 리더·주민들에게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장이진 군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수료가 마을 만들기 사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 만들기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홍성군은 주민들이 주도하는 마을 만들기 사업의 성공적인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제12회 공동체 대학 기초과정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041-635-1502)로 문의하거나, 누리집(https://blog.naver.com/hsmaeul100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을 만들기에 관심 있는 주민들은 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제12회 홍성군 공동체 대학 기초과정 수료식은 마을만들기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주민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마을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